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의료지원위원회 무료진료 봉사 활동 실시
  • 등록일  :  2017.10.31 조회수  :  1,985 첨부파일  : 
  • (사)거창·합천·함양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의료봉사
     
    사단법인 거창·합천·함양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최순탁)에서 주관하고 창원지방검찰청 거창지청(지청장 김도완)이 후원하는 무의촌 의료봉사를 지난 10월 28일(토) 거창군 고제면에서 실시했다.
     
    이번 무료진료봉사에는 지원센터 의료지원위원회위원장 김윤태 일신한의원원장을 비롯하여 추교운 적십자병원장, 황윤근 서경병원장, 박내과, 김치과, 준피부비뇨기과에서 진료를, 서부약국에서 약을 조제해 주었으며 거창적십자병원과 일신한의원 간호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고제면 복지회관에서 펼쳐진 행사에는 고제면 일대 마을 주민 80여명이 진료를 받고 생활법률상담을 제공받았으며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서 제작한 홍보물을 나눠주며 센터 알리미 활동도 전개하였다.
     
    고제면 주민자치위원장 강호길(62세) 협의회장은 “요즘 시골마을엔 대부분 연료하신 분들만 계셔서 병원 한번 가기도 힘이 드는데 무료로 방문 진료를 해주니 어른들께서 무척 감사해하신다”고 하였다.
     
    함양군과 합천군에 이어 금년에는 거창군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으며 범죄피해자를 도움은 물론 거창, 합천, 함양 3개 군 지역을 순회하며 앞으로도 계속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 한다.
     
    (범죄피해자상담 : 창원지방검찰청거창지청별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945-2325~6, 1577-1295)